유럽에는 난다 긴다 하는 선수들이 존재합니다. 지금은 단연 메시와 호날두의 시대입니다. 하지만 영원한 선수는 단 한명도 없죠. 시대는 흐르고 선수들은 교체되어 갑니다. 그리고 메시와 호날두의 자리를 또 누군가가 대체하겠죠. 오늘은 미래를 이끌어갈 21세 이하의 유럽선수들, 그들중에서도 두각을 보여주고 있는 10명의 선수들을 꼽아 봤습니다. (빅클럽 위주의 선수들을 먼저 추려 정리했습니다.)




 1  델리알리 (21, 토트넘)

델리알리는 굉장히 폭발력이 있는 미드필더입니다. 사실 그 전까지는 성실한 미드필더 자원으로 분류되었습니다만, 지난시즌 첼시의 우승에 압도적인 기여를 합니다. 18골을 기록했는데, 미드필더로서는 대단한 기록이죠. 다양한 페인팅과 폭발력을 갖추고 있는 그는 열심히 노력하는 프로이기도 합니다.



 

 2  마르코 아센시오 (21, 레알마드리드)

빛나는 레알 마드리드의 다음세대 자원중 한명입니다. 굉장히 싼값으로 영입해서 에스파뇰로 임대를 보냈는데, 그때 터져버렸죠. 굉장히 지능적이며 스페인 공격수 들중에서 세바요스와 함께 아주 좋은 모습을 보이는 재능입니다. 역습에 능하며 3선에서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특히나 동료를 활용하는 지능이 좋기에, 다양한 롤을 맡을 수 있다는 점이 아센시오의 장점입니다.




 3  다니 세바요스(21, 레알마드리드)

레알마드리드의 다음세대 미드필더입니다. 이번에 합류한 선수로 레알마드리드가 드림클럽이기도 한데요, 스페인에서 사울, 아센시오와 함께 가장 빛나는 재능입니다. 컨트롤이 좋으며 유연한 드리블 능력에 쓰루패스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세바요스는 모든 팬들이 앞다투어 말하는 무조건 터질 선수 1순위입니다.




 4  우스만 뎀벨레(20, 도르트문트)

밑에 나오는 킬리앙 음바페와 함께 프랑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재목입니다. 어린나이지만, 굉장히 폭발적인 주력으로 픅면을 무너뜨립니다. 빠르고 교묘한 드리블 스페셜리스트이며 패스를 찔러 주기도 합니다. 세트피스에서 위협력이 있으며 전술이해도도 좋은편이도. 지난 두시즌동안 8골18도움을 기록했습니다만, 그는 앞으로가 훨씬 기대되는 재목입니다. 다음세대의 측면 크랙에 가장 가까운 선수입니다.




 5  킬리앙 음바페(18, AS 모나코)

우스만 뎀벨레와 함께 프랑스를 이끌어갈 놀라운 재목입니다. 그가 성인무대에서 뛴지는 이제 겨우 18개월이 지났을 뿐입니다. 그 빠른시간 동안 킬리앙 음바페는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놀라운 활약으로 모든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빠르며, 현명하게 움직이고, 연계플레이에 능합니다. 가장 놀라운것은 나이에 맞지 않는 침착함입니다. 유럽의 탑급 공격수들이나 보여주는 침착한 플레이를 보여주죠. 프랑스의 젊은 날개 뎀벨레와 음바페는 놀라운 성장을 보여줄 것이며, 미래의 발롱도르에 가장 가까운 선수들로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6  지안루이즈 돈나룸마(18. AC 밀란)

어린나이에 이탈리아에서 부폰을 대체한 슈퍼스타입니다. 그는 굉장히 어리지만 침착하며 재능이 뛰어납니다. 골키퍼로써의 모든것을 다 갖추었으며 마치 부폰의 어린시절을 회상하게 합니다. 뛰어난 선방력과 발재간, 지휘능력까지 갖춘 젊은 골키퍼입니다. 당연히 부폰과 세대교체 대상자이며 향후 20년, 이탈리아를 책임질 놀라운 재목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입김이 센 라이올라가 에이전트라는 점 뿐이겠네요.




 7  가브리엘 제수스(20, 맨체스터시티)

펩과르디올라 감독의 눈에 들어온 맨체스터시티의 영건입니다. 아게로의 후계자로 벌써부터 불리고 있으며 그를 넘어서 경쟁자의 위치까지 들어간 선수입니다. 브라질 선수이지만, 대부분이 생각하는 브라질크랙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호나우지뉴, 네이마르 등의 온더볼 스페셜리스트와는 다르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는 선수죠. 그는 영리하게 침투하며, 팀플레이에 잘 녹아들고, 적은 각도에서도 슛팅을 연결합니다. 과르디올라의 지도로 더욱 성잘할 그는, 향후 브라질에서 네이마르의 조력자로 엄청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8  마커스 래쉬포드(19,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5-16시즌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혜성같이 나타난 선수입니다. 또한 잉글랜드 국가대표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죠. 그는 압도적인 주력을 무기로 성실하게 뛰는 선수입니다. 그가 굉장히 어린나이라는 것을 잊어버릴때가 있는데, 그의 미래에 주목하게 만드는 것은 그의 나이입니다. 이번시즌 루카쿠의 영입이 마커스 래쉬포드를 측면에 머물게 했습니다. 래쉬포드의 미래를 위해서는 더욱 측면에서 활약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9  르로이 사네(21, 맨체스터시티)

가브리엘 헤수스와 함께 펩 과르디올라의 세대교체 작품으로 평가받는 르로이 사네입니다. 그는 과르디올라가 선택한 선수답게 볼을 기술적으로 다루며, 아주 빠르고, 동시에 머리가 좋은 선수입니다. 양쪽 측면에서 플레이가 모두 가능하고 전술이해도가 높죠. 수비수 뒷공간을 침투하며 직접 드리블을 치는 온더볼까지 좋은 선수입니다. 3선에서의 플레이가 조금은 아쉽지만, 이를 가다듬으면 월드클래스로 성장할 가능성이 보이는 재목입니다. 




10  율리안 바이글(21, 도르트문트)

율리안 바이글은 굉장히 독특한 선수입니다. 그는 후방에서 경기를 직접 조율하는 소수의 선수입니다. 미드필더의 연결고리가 되어주며 다른 선수들의 전진을 함께 합니다. 위치선정과 패싱범위를 무기로 완벽한 홀딩 미드필더로 보여지는데요, 이 분야에 최고는 바르셀로나의 부스케츠 선수입니다. 세르히오 부스케츠는 저평가받기로 유명하지만 굉장히 핵심적이고 놀라운 선수인데요, 그런 놀라운 지휘자가 될 가능성이 보이는 젊은 선수입니다. 




한가지 굉장히 많은 선수들이 있고, 또 팀이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 맨체스터시티, 도르트문트,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등등 한가지 재밌는것은 바르셀로나의 선수는 한명도 없다는 것이죠. 몇년전까지만 해도 세계 유스 시스템의 최전선에 서있던 바르셀로나는 단 한명의 놀라운 젊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지 못합니다. 보드진이 문제가 굉장히 많아 보입니다. 쌓기는 어려워도 무너지기는 쉽다고, 스페인 최고재능을 2,3명이나 보유하고 있는 마드리드와는 굉장히 비교가 되는 대목입니다.

Posted by mean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