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룸 홍대2호점에서 베니스상인의 저주받은 저택을 마치고 나온 우리는 중간에 저녁을 먹기로 합니다. 그 흥분을 서로 나누면서 말입니다. 홍대방탈출카페 중에서 아마도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이 상위 퀄리티의 방탈출카페일 것이다. 라는 그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말입니다. 베니스상인의 저주받은 저택에서의 만족감은 CIA본부에서의 탈출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 일행은 드디어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CIA본부에서의 탈출을 하게 됩니다.




 1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 CIA 본부에서의 탈출

서울이스케이프룸은 시즌1, 시즌2 2가지의 스토리 전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테마는 서울이스케이프룸의 시즌2 테마입니다. 총5개의 테마가 있고, 강남점에서 시간여행자의 실험실, 탈출하라1988을 마치고 이곳,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으로 넘어온 것입니다. 그 이후의 테마 2개중 마지막테마인 CIA본부에서의 탈출을 하려 말입니다.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이 테마는 레알입니다.




 2  스토리 ★★★☆

시즌2의 스토리라인은 아버지를 따라 시간여행을 하는 테마입니다. CIA본부로 들어가게 되고 이곳은 세계최고의 국가정보기관 CIA의 심장입니다. 결국 CIA요원들에게 둘러쌓여 취조실로 끌려갔지만, 무슨 영문인지 요원들이 갑자기 어디론가 가버렸습니다. 이후에 다시 요원들이 오기전에 탈출을 해야 합니다. 이것을 메인스토리입니다. 사실 서이룸 홍대2호점은 단일 스토리 테마라서, 각 테마내에서는 스토리 진행이 딱히 없는 것이 스토리의 아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CIA의 경우는 내부적인 스토리가 또 따로 존재합니다. 큰 스토리의 흐름에서 시즌2의 흐름안에 있지만, 테마 내부의 스토리가 또 존재합니다. 스토리를 중시하는 저로서는 그런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3  난이도 ★★★★

난이도는 어려운 편입니다. 방탈출을 엄청 많이 해보신분들이 않은 초보분들만 있으시다면? 시간적 부족함이 있을 수 있을법한 난이도입니다. 하지만 뒤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이테마는 4명이서 하시는게 베스트이므로 힘을 합쳐서 하시다보면, 탈출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서이룸은 딱히 따로 탈출율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잘은 모르겠지만, 마냥 높지는 않을것 같은 난이도입니다. 75분 테마답게 그에 걸맞는 문제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서이룸스타일의 문제들이 있지만, 뭐 크게 상관없습니다. 호불호가 갈릴만한 문제는 아니기 떄문입니다.




 4  인테리어 ★★★★★

아.. 할말없는 완벽함입니다. 정말로, 완벽합니다. 뭐라고 언급을 하고 싶은데 다 스포가 될거같아서 따로 더 길게 언급할 수 없는 점을 사과드립니다만, 이건 할말이 없습니다. 완벽합니다. 테마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인테리어는 뒤로하고, 그 이후에 변화하는 요소들이며,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요소들까지 정말로 완벽합니다. 스토리에 몰입하는데 단 1도 방해가 되지 않는 완벽한 인테리어입니다. 또한 진행하면서도 우와! 소리가 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인테리어입니다. 이건, 명동 키이스케이프 사라진산장 수준의 인테리어, 혹은 그 이상으로 보여지기까지 합니다.




 5  특이사항

특이사항은 꼭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4명이 가셔야 합니다. 물론 그이상도 가능하고 그이하도 가능합니다. 크게 제한사항이 되지는 않지만, 4명이 가셔야 합니다. 제작가가 4명이서 하라고 만들어 놓았습니다. 우리는 그 의도를 알고, 4명이 갑시다. 초심자나, 숙련자, 남성, 여성 구분없이 4명이 좋습니다. 초반부 그림부터 후반부 그림까지, 왜 제가 4명을 이렇게 주구장창 얘기하는지 가보면 알게 됩니다. 그리고 공포도는 0입니다만, 활동성이 좀 있습니다. 치마나 구두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어보입니다. 기왕이면 운동화와 바지가 좋습니다만, 마구잡이로 뛰게끔 시키지는 않으니 가능은 합니다. 가격이 좀 비쌀수 있습니다. 서울이스케이프룸 자체가 좀 비싼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있는데, CIA본부에서의 탈출은 전혀 아깝지가 않습니다. 홍대방탈출카페들 중에서도 최상위급입니다.




 총평 ★★★★★

지난번에 명동 키이스케이프 산장 사라진목격자에 별5개를 주면서 그것을 기준으로 그것 이상이면 별5개를 주겠다고 했었습니다. 네 별5개입니다. 서이룸 홍대2호점 CIA본부에서의 탈출은 방탈출의 모든요소를 가져다 박았습니다. 더 길어진 길이, 많은 문제들, 명확한 스토리라인, 창의적인 컨셉, 기막힌 방식, 수많은 장치들, 탄성을 자아내는 인테리어까지 뭐하나 빠짐이 없습니다. 과하거나 부족한 것도 없습니다. 아마도 CIA본부에서의 탈출은 한동안 제가 경험해본 최고의 방탈출 시나리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9월중에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이 오픈하면서, 시즌2의 다음이야기인 중국 진시황테마가 나온다고 하는데 그게 벌써부터 너무나 기다려지는 수준입니다. 여러분 서이룸 홍대2호점 CIA본부에서의 탈출 꼭하십시오. 매우매우 추천합니다.


[강남방탈출카페] 롤이스케이프 머더제인 후기 ←보기

Posted by mean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