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k입니다. 필자는 그저 방탈출을 좋아하는 20대 후반의 청년입니다. 사실 큰 계기나 엄청난 지각 변동이 있어서 방탈출 후기를 쓰게된 것은 아닙니다. 그저... 지니어스게임, 머리쓰는 류의 문제들을 좋아하는 청년이고, 그런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하게된 몇개의 방탈출 카페를 경험하여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지속적으로 틈틈히 올릴테니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생애 첫 방탈출

때는 거의 1년전으로 거슬러올라갑니다. 필자인 민트k는 여자친구와 만난지 얼마 안되는 시점이었고, 새로운 데이트 코스를 위해 머리를 굴리고 있었던 시점이었습니다. 색다른 경험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필자는 방탈출 카페로 발걸음을 옮기게됩니다. 그리하여 난생 처음 방탈출 카페를 홍대로 가게 됩니다. 장소는 홍대방탈출카페 디코더 여자방 테마, 나중에 알았지만 이곳은 자물쇠가 없이 센서로 움직이는 꽤나 유명한 장소였습니다. 




 2  스토리 ★★★ 별3개

홍대 방탈출 디코더 여자방의 스토리는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딱히 특별할 것은 없는, 하지만 그렇다고 평범하지는 않은? 쏘쏘한 스토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곳 자체가 애초에 스토리로 승부를 보려고 하는 타입의 방은 아니기 때문에, 무난한 스토리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방을 탈출하시고 나신다면, 그때의 스토리는 또 꽤나 참신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3  난이도 ★★☆ 별2.5개

홍대디코더 여자방은 난이도 자체는 확실히 낮은편입니다. 하지만 굳이 2개가 아닌 2.5개를 붙여놓은 이유는 그 방식때문이죠. 자물쇠가 없고, 안쪽에서의 센스들과 방에 있는 조합들로만 문제를 풀어나아가야 하는 특성상, 생각보다 헤매게 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디코더는 힌트를 무제한으로 공급해주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을듯 싶습니다.




 4  인테리어 ★★★ 별3개

인테리어는 딱히 훌륭하지도, 그러나 딱히 모자라지도 않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스토리 자체가 방에서 벌어지는 스토리이기 때문에, 실제로 방처럼 꾸미는데에 아주 주력을 했습니다. 사실상 진짜 방과 똑같기는 하지만 룸 스테이지 자체가 엄청나게 큰 편은 아니기에 더 높은 점수를 주기는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에 몰입이 안될 정도는 아닙니다. 


 5  총평 ★★★ 별3개

솔직히 어느정도는 실망할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인 민트k는 처음이라서, 또 여자친구님과 함께라서 신나게 하기는 했다지만, 나중에 보니 스토리 라인이 그렇게 훌륭하지는 않았고, 난이도도 스릴넘치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인테리어도 사실 크게 쳐주기는 어려웠으나 한가지 확실한 것은 자물쇠가 없고 센서와 그 안에서의 조합들로 이뤄지는 그 방식이 참 참신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독특한 느낌을 주는 곳은 단언컨데 홍대디코더 뿐이겠구나 싶더군요. 그래서 총점으로 별3개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상한 망한 방탈출 카페들보다야 훨씬 낫습니다. 




특이사항

이곳은 방이 2개밖에 없는 곳입니다. 장소가 넓은 편은 아니고, 카페 위치도 찾기 쉽지 않은 곳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그 참신함 때문에 한번쯤은 해볼 만한곳이라고 생각이 되구요. 방사이즈가 아쉽기는 하지만 그 센서들의 향연이 그것을 잊게 만들어 줍니다. 힌트가 무제한인 점이 특이사항이 될 수 있겠습니다. 초보분들이 하기에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후로 쓰는 후기들로부터 지금까지 저와 제 친구들은 재밌는 곳만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마 재미없는 곳은 자동으로 걸러지게 될 것입니다. 평점 자체가 2개, 1개 이정도로 떨어지지 않을 확률이 몹시 높습니다. 아마도 제 블로그에서 다루는 방탈출카페 시나리오 들은 해도 후회하지 않으실만한 경험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meansk
,